이상형을 매칭해주는 소셜 데이팅 앱 `썸데이` 출시 디지털타임스


14일 글로벌 앱 조사 기업 '앱 애니'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 데이팅 시장 규모는 6조원 이상이며 국내 데이팅 앱 시장 규모도 700억 원 규모로 작년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해 국내 앱스토어의 매출 상위 앱 10개 중 4개가 소개팅 앱이었다. 순수한 마음을 악용하는 상대방이 나쁘긴 한데, 과거에는 합의해서 맺은 관계가 그 후 아예 사귀지 않게 된다거나 급격히 파국을 맞거나 해서 범죄라고 여겨지는 것이 옳은지가 고민되기도 했다. 그런데 시간이 좀 더 흐르고 비슷한 사연들을 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을 악용당한 이들이 입은 내상이 얼마나 큰지를 자주 마주하다 보니 생각이 바뀌었다.


반면 소셜 데이팅 앱을 이용해본 경험이 없는 가장 큰 이유는 왠지 이상한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52.5%, 중복응답)는 생각 때문이었다. 전화번호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프로필을 등록하면 된다. 나이, 혈액형, 지역, 종교, 소속 등 기본 사항과 자신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키워드와 사진 등을 등록하면 누구나 소개팅 앱에서 활동할 수 있다. 자신이 설정해 놓은 조건 등으로 매칭이 되기도 하고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의 메시지가 오기도 한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데이팅 앱이기 때문에 전 세계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소개팅남 N은 지인 K가 오래전부터 내 짝으로 점지해 한번 만나보라는 말을 입버릇처럼 했던 인물이다. 자연스럽게 자리를 만들겠다는 약속은 코로나 시국 탓에 기약 없는 만남으로 남았는데, 새해를 맞아 K가 신선한 제안을 했다.


이명길 사이다연애 상담소 대표는 “미디어에서의 소셜 데이팅 앱의 등장은 대중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진입장벽이 낮아진 만큼 신뢰와 안정성의 확실히 입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몇 일 전, ‘이민호와의 이벤트’를 통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던 뒤태닷컴은 국내 소셜데이팅 업계로는 최초로 안심번호서비스를 도입하여 여성들의 안정성을 높여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최근, 뒤태닷컴(www.d-tae.com)의 ‘그남자그여자’서비스를 통해 만남을 지속하고 있는 김민혁 .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내가 마지막으로 싱글이었을 땐 이런 앱이 존재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대행을 의뢰합니다. 대표적으로 젊은 남녀가 온라인 소개팅 앱 등 전문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만나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확 커졌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학교 친구나 직장 동료 등을 통해 사람을 소개받는 경우는 물론 클럽이나 각종 모임 등을 통해 우연적 만남을 가질 기회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이른바 '데이트 프로필'을 도입해 페이스북 앱 내 데이트 상대를 매칭해주는 방식이다. 저커버그는 "페이스북 앱에 추가될 데이팅 기능은 단지 사람을 소개해 주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런 수단을 이용하기 앞서 쉽고 이른 디지털 수단들이 갖는 속성과 그런 온라인 모임과 데이팅 앱 등의 문화를 먼저 가늠해볼 필요가 있다. 물론 사람들이 갖는 전반적 특성이 모두에게 one hundred pc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청년 청소년매체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대표 조시영)은 6일 2030 연령층 대상 비대면 친목,소개팅 플랫폼 '썸코리아'를 시범 출시하고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일부 여성 이용자들은 “애초에 남자들도 다 알고 이용하는 거 아니냐”며 “고스펙 고소득 인증하고 들어왔으면서 새삼스럽게 왜 그러냐”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시사오늘(시사ON)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모집 방식은 별도의 신청 기간 및 절차 없이, 커뮤니티 모니터링을 통해 적합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여 개별 연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민랩이 공지한 해시태그인 #SmashHigh와 #SMASHLEGENDS를 방송 및 영상 제목에 걸고 활동하는 채널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그러나 사이트 이용자들은 짝사랑을 들키고 싶지 않은 사람과 짝사랑을 이루고 싶어하는 사람의 마음이 적절히 수렴되어 익명성과 정확성이 적절히 조합된 이 방식이 오히려 매력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 소개팅사이트 짝대기닷컴의 시스템을 이용해 상대방의 마음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남녀 모두가 사이트 회원이어야 한다. 이에 짝대기닷컴 개발자들은 사랑을 찾고자 하는 많은 네티즌들의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이는 상대방이 나를 좋아하지 않을까 고백을 망설였던 사람들에게 획기적인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결제가 완료되면 매니저는 완성된 프로필로 상대방을 찾아서, 고객님께 전달해드립니다. 고객님께서는 1회권 기준 총 2회의 패스권을 부여받고 수락/거부 의사를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정부가 대부분 중간에 정산하거나 일시금으로 지급해 ‘무늬만 연금’이라는 지적을 받아온 퇴직연금에 메스를 댄다. 중도 인출 요건을 까다롭게 하고 일시금 수령을 제한하는 방식으로 종신연금 형식의 수령을 유... 작년 10월 테크랩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회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하는 주간업무보고에 제출된 '아만다 남성 유저 케어' 보고서. [김영리기자]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20~30대를 중심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한 소셜데이팅 애플리케이션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learn more continue read more 부산 백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